이전 다음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라인 네이버 밴드
게시글 검색
돈 안드는 건강법 5가지
조회수:2760 추천수:6 신고
2016-02-05 14:58:18
돈 안드는 건강법 5가지
돈 아끼고 건강까지 챙겨 

 

큰돈을 들이지 않고도 평소에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미국 abc방송이 일상생활에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돈 안 드는 건강법 5가지를 소개했다. 

 

◆ 알레르기 덜 일으키는 생활

=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생활 속에서 알레르기 요인을 피하는 습관들을 몸에 익혀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뉴욕 마운티 시나이병원 알레르기 면역학자 베스 콘 박사는 “먼저 집 안 구석에 쌓아둔 책이나 신문부터 치워야 한다”며 “이 안에서 먼지진드기가 왕성하게 번식해 알레르기를 악화시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애완견을 껴안고 잠자는 것은 가장 안 좋은 습관”이라고 지적했다. 콘 박사는 “집에서 애완견과 같은 공간에서 생활하거나 침대에서 함께 잠들고 싶겠지만, 이것은 알레르기가 있다면 반드시 피해야 하는 행동”이라고 말했다. 

 

‘애완동물이 주는 치료의 힘(The Healing Power of Pets)’의 저자 마티 베커 박사는 “애완동물이 쉬거나 잠잘 수 있는 공간을 따로 마련해주고, 천천히 적응하는 훈련을 거쳐 잠자는 동안에는 각자 자신의 공간을 이용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 상처엔 항생제 연고 대신 꿀

= 긁히거나 화상을 입은 상처엔 항생제 연고 대신에 꿀을 바르면 치료 효과가 있다. 꿀은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온갖 질병에 사용됐던 천연의 항생물질이다. 꿀은 포도상 구균이나 피부에서 번식하는 여러 종류의 박테리아에 대한 완벽한 해독제다. 

 

‘건강한 습관(Habits of Health)’의 저자 웨인 엔더슨 박사는 “식빵을 굽는 토스트 기나 전기다리미에 덴 것 같은 작은 화상에는 항생제 연고를 바르지 말고 꿀을 바르면 훨씬 치료 효과가 높다”고 말했다. 상처에 꿀을 바르면 흡수가 잘 되고, 그 위에 거즈를 올려놔도 상처와 거즈를 분리시키는 얇은 막을 만들기 때문에 거즈를 떼어낼 때 고통을 주지 않는다. 

 

◆ 잠 일찍 자고 숙면하기

= 잠은 뇌기능을 최상의 상태로 회복시켜주고 건강한 면역체계를 길러준다. 전문가들은 하루에 6~8시간 정도 충분한 수면을 취할 것을 권하고 있다. 하루 동안에 육체적, 정신적으로 피폐해진 부분이 있다면 잠자는 동안에 저절로 치유되는 효과가 있다. 

 

늦게 자는 습관 때문에 잠자는 시간이 부족해도 안 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숙면을 취하는 것이다. 잠을 잘 자려면 일찍 잠자리에 들고,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취침습관을 갖도록 해야 한다. 

 

◆ 거실을 미니 헬스클럽으로

= 운동을 꼭 하고 싶은데 금전적인 여유가 없어서 헬스클럽 회원권을 살 수 없다면 운동을 포기해야 할까. 전문가들은 이럴 때 집에 ‘미니 헬스클럽’을 만들어 볼 것을 권했다. 여기에 마음이 맞는 친구들 2, 3명과 함께 시간을 정해놓고 집 거실에서 요가 같은 것을 하는 방법도 있다. 

 

각자가 건강관련 비디오테이프나 DVD 중에서 주어진 공간에서 따라할 수 있는 내용을 선택해 가져오는 것이다. 뉴욕 할렘병원 정신과 재닛 테일러 박사는 “사회적 연대와 건강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며 “서로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서로의 건강을 챙겨줄 수 있는 좋은 인간관계를 맺고 유지해 나가면 자신의 건강이 증진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무료검진 이용해 수시검진

= 만약 내 몸에 없던 작은 점이 한개 생겼는데 그 점이 조금씩 크기가 커진다면... 대부분은 이런 상황에서 병원에 가야할지, 아니면 좀 더 지켜봐야할지 고민에 빠진다. 대수롭진 않지만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이상 징후가 발견됐을 땐 병원보다 비교적 싼값에 진료 받을 수 있는 보건소를 찾거나 무료검진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혈압 측정계 사용을 생활화하는 습관도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평소에 병원, 약국, 구청 같은 국가기관, 목욕탕 찜질방 등의 편의시설에 놓인 혈압 측정계를 사용해 혈압을 측정하고 수첩에 기록해둔다. 갑자기 몸이 아파 병원진료를 받을 때 혈압수첩을 함께 제시하면 의사에게 더욱 꼼꼼한 진료를 받을 수 있고, 평소 혈압을 관리할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힐링(건강)소식 매일 받아보기

플레이스토어 - 울산맛집 검색설치 


먹기만해도혈압을낮춰주는음식

심장에좋은식품나쁜식품

전립선질환에서벗어나는습관

남자가반드시먹어야할음식

피로회복에좋은음식

돈안드는건강법

담배만끊어도생기는몸의변화


이 소식이 유익하셨나요?

카톡으로 친구에게 보내셔도 되구요 아래보시면 있어요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하셔도 됩니다 . 즐거운 시간되세요 ~~

SNS 공유 Mypage

댓글[0]

열기 닫기

게시글 검색
1

글로리정 테크놀로지 / Gloryjeong Technology 대표:정성종 경상북도 경주시 충효중앙길 64-3 / 64-3 203호

통신판매 신고번호:제 2018-경북경주-0334호 사업자등록번호:227-30-00693

고객센터: 010-9398-0339 팩스:050-4424-0339 이메일:merostory@naver.com